식도락! - 레시피/NUTRITION & FOOD

따뜻한 겨울 "호박타락죽"과 "브로콜리스프" 보내기

삼킨태양 2009. 12. 13. 14:39
 

 soulounge - sometimes
주말에 뭘 해먹기도 귀찮지만 시켜먹자니 구미가 당기는 음식도 없고 해서 간단하게 (무한도전에 나왔던 길씨가 만든) '호박타락죽' 그리고  제철 채소인 브로콜리를 이용한 '브로콜리 스프와 산도크래커' 만들어 봤어요. 곧 쌀쌀해 지는 겨울 따뜻하게 보내자구요.


무한도전 길씨가 만든 호박타락죽을 한번 따라해보려고 이리저리 만들어 보긴 했는데 길씨가 만든 타락죽 레시피를 몰라서 제맘대로 뚝딱 만들어봤어요. 기존 호박죽에 생크림,밀가루,우유넣고 한번 끓이고 블랜더로 갈았어요. (너무 쉬워서 레시피 생략)
그리고 위에 말린 대추를 씨빼고 고명으로 올렸습니다.

브로콜리스프에요. 양파,마늘을 잘게 다져 색이 날때까지 볶은후 채소스톡과 월계수잎 생크림을 넣고 졸여 완성한후 블랜더로 갈아서 기호에 맞게 소금 후추 뿌려서 마무리 하면 되는 간단하고 영양에도 좋은 스프랍니다.



영양정보 Tip
호박은 이뇨작용과 붓기를 빠지게 해주며 영양가가 높아 식사대용으로 먹어도 그만입니다.
그리고 브로콜리는 제철 재료로 저칼로리로 포만감을 주는 식품입니다. 카로틴과 비타민 C가 아주 풍부하지요.
브로콜리 고르는 법 : 들어봤을 때 무거워야 하구요, 봉오리가 피지 않고 송이 가운데 부분이 볼록하게 올라온 것을 고릅니다.
브로콜리 보관법 : 끓는 소금물에 넣고 살짝 데친 다음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 하세요.
손질법 : 송이와 줄기의 익는 시간이 다르니 데칠 때는 끓는 소금물에 줄기부터 넣고 살짝 익히면 비타민C의 손실을 줄일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