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이틀의기록

요리대회 나갑니다 '보러오세요!'

삼킨태양 2010. 5. 11. 02:00


조리과에 편입학 한지 두달밖에 안되었지만, 요리대회를 나가고 싶은 일념하나로 대회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활동을 중단 했었는데요. 지금도 대회 준비로 블로그 활동은 당분간 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요리대회는 14,15,16일 이렇게 3일 일정으로 잡혀 있구요.

제가 참가하게 되는 대회일은 16일 이며 인원은 4명이서 Live전을 합니다.
머리털 나고 요리대회는 처음이라 긴장되고 스릴있고 준비과정이 힘들긴 하지만 재밌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면 좋겠지만 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열심히 준비해서 잘 다녀올게요.

밑에 관련 기사와 오시는길을 준비해 두었으니, 시간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보려 와주시면 좋은 경험 하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추후 대회일정과 시간이 정해지면 다시 수정하여 게시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홍브라더, 슈안, 민트그린, 단비, 작은이모 님은 꼭 참석 해주세요. please ~~ !

농수산물유통공사(aT)와 조리기능장려협회, 한국음식관광연구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0 대한민국 요리대경연대회`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다.


`한국 음식문화의 세계화, 대한민국의 특별한 멋과 멋`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최고의 요리사를 꿈꾸는 1200여명의 조리 기능인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민간 요리대회이다.


더운 요리, 찬 요리, 전통·현대한식, 전통주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연이 이뤄질 예정이다.이외에도 초콜릿과 설탕공예품 전시, 사찰음식, 약선 등 전통음식 전시, 매직쇼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마련돼 있다.


aT 관계자는 "이번 경연대회에서는 우리 식재료를 활용한 신규 한식메뉴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음식을 선보이게 될 것" 이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한식세계화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입장료는 1인당 5000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2010 대한민국 요리대경연대회` 홈페이지(
www.kff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