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412

내 블로그에 음악을 무료로 올려보자!

(기다리시면 플레이어가 나타납니다) 아이폰에서 무료로 음악을 검색해서 듣고 다운받을 수 있는 4shared 어플이 있습니다. 이 어플로 오래된 음악도 찾아듣고 다운로드도 했었는데요. 4shared.com 사이트를 통해서도 개인적으로 mp3를 업로드 하고 그것을 자신의 블로그에 링크시킬 수도 있다는걸 알았습니다. 뭐, 알만한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요. 자 , 그럼 시작합니다. [4shared.com 홈페이지에 우선 들어갑니다] http://www.4shared.com/ 10G 무료 회원가입을 하시고 접속합니다. [탐색기처럼 생긴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저는 유키쿠라모토를 올려봤습니다. [올린음악을 클릭하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오른쪽에 빨간색 박스 안에 보시면 EM..

[로키마운틴] 4박 5일간의 짧은 여행 part.2

벌써 횟수로 3년이나 지났다. 현재 내게 행복감과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 지점의 첫 계기가 된 캐나다를 다녀온 것 말이다. 갑자기 로키마운틴이 너무 가고 싶어서 3년전 직접 다녀왔던 사진을 정리해 펼쳐본다. 이렇게 청명한 하늘을 본적이 몇번이나 있는가 ? 하늘을 보는 여유라도 있긴 한가 ? . . 난 적어도 이곳생활(고작 3개월)을 하며 매일같이 하늘을 쳐다보는 여유와 습관이 생겼었다. 곧고 높게 뻗은 나무들, 공기, 하늘, 내 옷깃을 스치는 바람. 자연의 위대함이다. 로키마운틴을 함께 여행한 4명. 그것도 모두 남자로 구성된 우리들은 여행객중 남자들로 구성된 팀은 우리 뿐. 뭐 어떠랴, 캐나다에서 가장 괜찮다는 맥주 두종류를 사서 밤을 보냈다. 이때 입맛을 참 잘못 들어놨다. '알렉산더 키스' 맥주맛은 ..

머리털나고 처음으로 구두 구입! 탠디 정장구두

(잠시기다리시면 재생플레이어가 나와요) 머리털 나고 처음으로 구두를 구입했습니다. 그것도 아주 고가로! 그러고 보니 그동안 정장도 없이 어떻게 살았나 싶네요. 그래서 정장도 구입했습니다! 정장은 너무 비싸서 동대문에서 구입하고 구두는 TANDY 에서 구입했어요. 가격은 31만8천원이었으나 할인을 받아 25만4천원에 구입했답니다. (비싸죠 ?? ㅠ) 월요일에 면접이 있어요. JW메리어트 호텔 6개월 장기인턴에 지원했습니다. 1차서류 통과가 되었기 때문에 면접을 보라고 통보가 온거겠지요 ? 통보받고 부랴부랴 정장과 구두를 구입했습니다. 그래도 천만 다행스럽게도 엄교수님께서 구두와 정장 선택에 지대한 도움을 주셨습니다. ^^ 감사합니다! (합격통보와 소장의 선물을 꼭 드릴 수 있게 간절히 기도해봅니다) "Cr..

올해엔 많은 책을 구입하고 선물하고자 '맞춤 북 스탬프'구입

잠시 기다리시면 플레이어가 나옵니다 (히사이시조 지로의 여름 ost) 2010년에 구입한 도서목록들을 보니 (요리책 제외) 스무권도 안되더군요. 선물받은 책 두어권을 빼고 나면 제가 직접 구입한 책은 ... 에고. 주머니에 돈있던 시즌에도 그 돈들을 다 어디다 썼는지 흔적조차 보이지도 않네요. 책이라면 남기라도 하지...... 실은 책을 구입한다는 것이 하나의 사치다! 라고 생각해 왔었던 저였습니다. 그랬던 제가 서울에 상경하여 집근처 대형서점을 자주 오가며 어리석은 생각을 고쳐먹었습니다. (앉아서 잠깐 보는 독서는 결국 제것으로 만들기 어렵다는 걸 이제야 깨달았습니다.) 올해엔 책과 음식에는 돈아끼지 말자고 단단히 마음 먹었습니다 :D 그래서 얼마전 법정스님의 책을 구입할때 함께 구입했습니다. 스탬프!..

초대장 배포(마감)

2011년 신년 기념 초대장 배포 :D 안녕하세요 ! '삼킨태양' 입니다. 초대장을 원하고 구하시는 분은 참고해주세요. 1. 초대장을 보낸후 바로 개설하지 않는 분께선 초대장을 다시 회수해 가겠습니다. 2. (선착순이 아니니 차분하게 댓글을 달아주세요) 블로그를 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개설의지 여부에 따라 판별하겠습니다. ※ 이런분께는 초대장을 드립니다. 1. 블로그를 처음 하지만 블로그를 어떻게 꾸미겠다는 구상 의지가 강력해야 합니다. (주제가 무엇인지) 2. 이메일 주소 필수겠지요? 꼭 남겨주셔야합니다. 3.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유. 어떻게 운영하겠다. 카테고리는 대강 이런식으로 쓰겠다. 이정도면 되겠죠 ! 4. 블로그 생성이후 열심히 포스팅 하실 분. (여태 초대장을 꽤나 드렸지만, 그중 10명 이..

SBS스페셜 옥수수의 습격을 보고 나서......

지난 10월에 방영했던 다큐멘터리 옥수수의 습격을 이제야 봤습니다. 방송후의 파동과 시청률이 급상승 했었다는데 TV가 없는 저로서는 수개월이 지나서야 알게된 것이 참말 다행입니다. 요리사 라서 영양과 건강이 고객들과 직결되어 있기 때문에 의무적으로 이 방송을 봐야하는 것도 맞지만 개인적으로 참 궁금하고 관심가는 내용들이 였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방송에 언급을 하지 않은 것과 의심스러운 내용이 몇가지 있기도 합니다.) 이 방송을 보기전에 봤던 책들이 있습니다. 책, 마이클 폴란의 행복한 밥상, 살인단백질 이야기 그리고 우유의 역습. 마지막으로 황성수 박사님의 목숨걸고 편식하다 등의 책들을 읽어 보며 궁금증과 음식과 식재료에 대한 의심과 관심이 점점 커져갔죠. 위의 책들에서 공통점을 찾게 되었습니다. 바..

우송대 한식스타쉐프과정 성공적으로 수료하다

7월부터 지금까지 짧으면 짧았고 길었으면 길었던 한식스타쉐프 교육과정 수료를 맞이하였습니다. 정부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양성과정인데 저에게는 가장 큰 기회였습니다. 그 큰 배움을 가지고 앞으로 저의 요리에 담겠습니다. '열정과 신념을 저의 요리에 담겠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그동안 수업하며 실습으로 만든 동영상과 기타 사진들을 편집하여 만든 영상입니다.* (수료할때 선보였던 영상이에요. 다행히 반응이 좋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 ::: 아래는 수료식 사진들입니다 ::: 실상 힘들었기도 힘들었지만 힘들다는 느낌보다 오히려 즐겼습니다. 이런 교육의 기회가 제게 온것만으로도 충분히 감사하였기 때문에 마음고생이라는 생각도 하지 않았구요. 그리고 총장상도 받게되어 너무나 기쁩니다.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

2010 FOOD EXPO '셰프의 상차림' 전시회 성공적인 마무리

2010.11.18 ~ 2010.11.21 2010 FOOD EXPO '셰프의 상차림' 코엑스 B홀에서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지정한 한식스타쉐프 양성교육기관의 전시회를 잘 마무리 했습니다. 저는 우송대학교 소속의 스타쉐프양성 프로그램의 교육생이며 '프랑스'를 겨냥하여 7가지 음식을 코스한 전시회에 구성에 참여 하였습니다. 7가지 메뉴를 비롯하여 테이크아웃 메뉴 3가지로 총 10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힘들었지만 사진을 보니 뿌듯하니 좋습니다. 언제 또 이런 기회와 경험이 있을까요 ~ 개인적으로 너무나 즐거웠습니다 ! 그리고, 참석해주신 지인분들 감사합니다 :)

워커힐 호텔 아카디아 옥상에서 바라본 전경 : 국제식품전시회

2010년 11월 16일, 일자로 워커힐 아카디아에서 받는 교육이 끝이나게 됩니다. 너무나 아쉬운 마음에 아이폰 PANO 어플로 파노라마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몇장은 연결되지 않아 부자연스럽지만 한장의 추억으로 기억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18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에서 국제식품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저를 포함한 저희 교육생 작품도 전시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http://foodwee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