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복구 콘솔의 활용]windwos xp가 먹통일때!

삼킨태양 2008. 11. 11. 15:33

잘쓰던 윈도우가 먹통일 때가 있다. 윈도우로 접근하기 이전에 다음과 같은 메세지를 보게되면
참으로 당혹 스러운데.. 보통 저런 메세지의 경우(윈도우로 접근이 불가능한) 대부분 다 날린다.
포맷하고 다시 까는 거다. -_-;

참 어리석은 방법이 아닐 수 없다.

지금부터 윈도우 살리는 방법 ! 소개 하겠다.(솔직히 XP 이젠 한물 간 운영체제.. 그치만 그래도 이건 알고 넘어가자)
먼저 ,NTLDR.EXE 파일과 Ntdetect.com 파일 마지막으로 boot.ini 가 뭔지 학습 부터 해보자 !
결과적으로 위의 세가지 파일들은 시스템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파일임을 알 수가 있다.

시스템이 오래 되었을때 위의 파일이(windows파일) 이상이 있거나 손상이 된 경우에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 하는 것이다 !

자, 그럼 본격 적으로 복구 모드로 돌입해 보자 !
※ 준비물 : 윈도우 CD(XP)
참고 :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복구모드로 윈도우 살리기)

◇ XP 시디를 넣고, 시디 부팅을 한다. (5초안에 엔터를 입력하지 않으면 시디로 부팅할 수 없다)

◇ R 을 눌러 복구 모드로 진입 한다 !


◇ 복구 모드로 진입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

◇ 명령어 창에 BOOTCFG /rebuild 를 입력한다.
    : boot.ini 파일을 살리는 것으로 boot.ini 파일이 없을 때 살리면 된다. 
fixbootfixmbr 명령어를 이용하여 MBR 과 부팅섹터를 살리도록 한다 !
    : MBR이 손상 되었거나 부트 섹터영역이 손상되었을 때 이 명령어로 한번에 살릴 수가 있다 !
참고자료 : http://ntfaq.co.kr/1663

위의 방법 대로 한 후에
D:\ 로 이동을 한다.
다음의 프롬프트 에서 D:\I386>COPY NTLDR C:\  명령어를 입력한다.
NTLDR 파일을 C: 루트로 복사하고

마찬가지로 D:\I386>COPY Ntdetect.com C:\ 명령어를 이용하여
Ntdetect.com 파일 또한 복사를 시킨다.

참고자료

마지막으로 boot.ini 파일의 내용을 확인해 본다.
위의 참고자료를 참고 해서 ^-^

exit 로 재부팅 하면 윈도우 로고를 볼 수 있겠다!

요즘은 Acronis Ture Image 나, 고스트(ghost) 로 이미지를 떠서 또는 복원시디로
복구를 하는 경우가 참 많은데, 준비가 안된 유저들에게 복구방법은 꼭 필요 하다고 본다 !
ghost 보다는 Acronis Ture Image가 더 괜찮았다! 복구속도는 같지만, 갖가지 유틸과 많은 옵션이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