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락! - 레시피/NUTRITION & FOOD

[한식]초간단 유부초밥 만들기(냉장고에 있는 찬밥 활용)

삼킨태양 2009. 3. 27. 13:54

오늘도 어김없이 홀로 집을 지키며 공부하던중 점심을 간단하게(?) "까르보나르"를 먹고, 외출하신 어머니 생각에 집에 있는 재료 몽땅 섞어서 유부초밥을 만들었습니다. 처음만들어봤는데.. 이거뭐.. 너무 쉽네요.

애기 키우시는 부모님들 자녀분들과 주말에 함께 만들어 소풍가면 좋겠네요. 혼자 만드는 내내 그생각이 드는건 왜인지..;

자우당간 만들면서 하나 먹어봤는데, 어랏! 역시 유부껍데기(?)의 짭조름한 맛이 전체 초밥맛을 자우하는군요! ㅋ 맛있네요.

만드는법 :
- 냉장고에 남은 찬밥으로 조리하시길 추천합니다 !
- 재료는 볶아야 맛있습니다. 당근만 ㅋ
- 파프리카 있음 참 좋을 거 같습니다ㅋ

1. 냉장고에 찬밥을 꺼내어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립니다.
2. 그 밥을 꺼내어 후라이팬에 펜을 살짝 두르시고 밥을 넣습니다.
3. 당근을 잘게 썬다음 팬에 볶아주세요. 볶으시고 그 볶은 당근을 2번에 투하!
4. 소금약간 후추 넣으시고 밥을 사정없이 볶아주세요. 찬밥이기 때문에 누릉지처럼 씹히는 밥을 만들 수도 있어요.
5. 뜨거운밥에 유부초밥 소스와 재료를 넣고 섞어준 다음 불을끄시고 냅둡니다.
6. 파도 넣으세요. 씹히는 맛이 좋습니다
7. 장갑끼시고 유부초밥껍데기에 밥을 밀어넣습니다.

참~ 쉽죠잉~~~~~~~~ :D

저는 개인적으로 후추를 너무너무 좋아하기 땜시롱, 후추를 엄청나게 넣었습니다.
거기다가 파슬리 가루도 팍팍 넣어버리고
봄이니 봄나물도 넣으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아니면 따로 봄나물 샐러드 해서 같이 드셔도..


아.. 소풍 가고 싶다.

맛나게 드시고 행복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