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락! - 레시피/NUTRITION & FOOD

[양식]상큼한 봄 나물 캔참치 파스타

삼킨태양 2009. 4. 2. 16:25

갑자기 날씨가 좋아져서.. 독서실에서 그냥 뛰쳐나왔습니다 (이러면 안되는데..)
버스를 일부러 집근처 도착하기 몇 정거장 전에 내려서 걸어왔는데 시장길로 접어들어버렸네요 !
이런,이런.. 시장에 봄나물이 지천에 널렸더군요 . 그래서 갑자기 생각난 레시피! 이녀석;;
요리 안하려 했는데.. 오늘같은 날(?)엔 그냥 기분좀 내봤어요. 그냥.. 꿀꿀할때 요리하면 기분좋아집니다 전..ㅋ
실수로 2인분을 만들었지만.. 저 혼자 다먹었습니다. 냠냠~

며칠전 누들 로드라는 다큐멘터리를 봤습니다. 세계에 모든 면에 대한 아주긴 6부작의 다큐멘터리였는데요,
상당히 인상적이었어요.
 역시나 면으로 만드는 요리는 참 무궁무진 한것 같습니다. 저도 이렇게 하나 만들어 냈잖아요?!
.
.
 
재료 : 케찹 조금, 고추장 한스푼, 양파, 마늘 , 캔참치, 봄나물, 와인조금, 치즈, 토마토

만드는 법 :
우선 시판용 토마토 소스가 있으시면 그걸 이용하시구요. 없으시면 토마토와 케찹으로 만드심 됩니다 ^-^
토마토 소스 만드는 법이 따로 있지만 오늘은 귀찮아서 마구잡이로 해버렸습니다. (참고하시고 따라하세요)

1. 큰냄비에 물을 넣고 물이 끓으면 소금을 넣고 파스타 면을 삶는다.
2. 다른 팬에는 마늘과 양파를 볶는다. 볶다가 토마토를 넣어 가위로 조각조각 내버린다! (원래는 이렇게 안해요 ㅋ)
3. 캔참치를 따고, 캔참치 기름을 아주조금(한스푼)을 마늘볶는 후라이팬에 넣는다. (참치는 나중에..)  케찹을 넣는다.
4. 면이 익었으면 면을 건지고 소스가 만들어지고 있는 팬에 면을 넣는다.
5. 참치를 넣고, 와인조금 넣고, 고추장도 넣는다.
6. 너무 소스가 쫄았다 싶으면 면 삶다 남은 물을 넣고, 기호에 맞게 농도를 조절한다.
7. 봄나물을 썰어서 팍팍 넣고, 그 위에 치즈를 올리고 불을 끈다.

- 끝

자, 이제 공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