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Virtual Box]Vmware는 필요없다 ~! 날렵한 Virtual Box가 대신할터이니!

삼킨태양 2008. 11. 26. 01:05
최근에 Vmware와 Virtual Box를 비교한 포스팅을 올렸습니다만. Virtual Box를 직접 써본 필자의 경험으로 미뤄봤을 때
어떠한 결론에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둘중하나를 쓴다면 !당연 Virtual Box 입니다! 라는 결론이죠.. :D
Virtual Box 프로그램 설치방법은 생략 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vista운영체제를 쓰고있는 저로써는 xp가 절실히 필요했습니다. 이번기회에 Virtual Box 가상머신을 설치하여 비스타에서 xp를 띄워보았습니다. 그 결론은 쾌적하게 잘돌아 갑니다 !
 아주 빠르고 좋습니다. 물론 다음을 설치해야 쾌적하고 빠릅니다. vmware처럼 말이죠.
Virtual Box에서 장치->게스트확장설치 를 하시게 되면 가상프로그램내에서 최적화를 하기위한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예를 들자면 가상머신안에서만의  마우스의 이동이 실제리얼머신과 가상머신간의 이동으로 자유롭게 바뀌고, 그래픽 성능 (품질이 증가)이 좋아져 실제로 리얼머신을 쓰는 환경처럼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이는 Vmware에도 있는 기능중에 하나 입니다 !
라우터를 콘트롤 해보기위해 설치한 프로그램 "Dynamips" 입니다.
VISTA에선 돌려보지 않았으나 원활하지 않게 돌아간다고 하여, 가상머신 XP에 설치를 해봤습니다.
역시나 이렇게 잘 돌아 갑니다 ! :D 아주 쾌적하군요 ! (Dynamips의 설치법과 자료는 다음 포스팅에..)

드디어 결론입니다 !
Vmware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Virtual Box가 Vmware보다 못할게 하나 없다는 거죠.
아.. 없는게 하나 있네요. vmware는 자신의 화면을 동영상으로 캡춰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만 Virtual Box엔 없는것 같군요. 그외에는 전혀 Virtual Box를 쓰는데엔 지장이 없다고 확신합니다 ! 정말 좋습니다 Virtual Box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