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락! - 레시피/NUTRITION & FOOD

[한식]삼삼한 맛이 일품(?)인 색이 이상한 잡채

삼킨태양 2009. 5. 29. 19:06
사진은 그렇게 맛있게 보이진 않군요 :D

처음으로 만들어본 잡채 입니다.
일부러 간장을 적게 탔어요. 우리나라 사람들 염분섭취를 필요 이상으로 한다는 보고를 많이 받아서
밍밍하진 않고 짭짤하지도 않고 그저 담백합니다. (사실 제 입맛에 맛는 간으로 했어요 ㅋ)

당면이 소화가 잘 안된다고 하네요. 밥대신 먹어도 든든합니다 ^^
저는 계란반숙 해서 잡채밥 해먹었어요!


만드는 법

1.당면을 물에 20분간 불리고 10분간 삶습니다.
2. 각종야채 (당근, 양파, 오뎅, 피망, 파프리카 등등) 볶아줍니다
3. 시금치는 데친후에 건져놓으세요
4. 양념장 (간장, 다진마늘, 설탕약간, 소금약간, 후추 약간)으로 만듭니다
5. 삶은 면을 건져낸후 찬물에 헹군후
6. 면과 다 익은 재료들과 양념장에 참기름과 깨를 넣고 버무립니다



사실, 제가 신장질환이 좀 있어서 소금을 많이 섭취하면 안되거든요 ^^
그래서 항시 음식 조리할땐 소금과 간장은 정말 자제합니다.

그럼 어떻게 먹냐구요?
사람은 간사해서 입맛도 들이기 나름이더군요 ^^

이참에 짭게 먹는 습관 바꿔보는게 어떨까요 ?